어린 남자에게 "섹X 알바 해볼래요?"… 실체가 뭘까?
  • 스토리369 이찬미
  • 입력시간 : 2016-04-18 16:11:51 수정시간 : 2016-04-18 16:14:18


  • tvN의 '리얼스토리 묘'가 소개한 바 있는 한 호스트바의 풍경.
“안녕하세요. 사모님 상대로 (하는) 남자 알바생을 구합니다. 페이: 2시간 60만원, 3시간 90만원(팁 기본). 일주일 최소 3, 4번 보장. 의향 있는 분 연락주세요.”

요즘 페이스북에 이렇게 남성들에게 성매매를 권유하는 광고가 심심찮게 올라오고 있다.

일부 남성 유저는 직접적으로 “섹X 알바 할 생각 있나요?” 등의 메시지까지 받고 있는 실정이다.

한 네티즌은 18일 한 인터넷 커뮤니티에 고등학교 1학년인 아는 동생이 ‘섹X 알바’ 제안을 받았다면서 “그동안 각종 어플들을 통해서 미성년 성매매가 어느 정도 이루어지고 있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저렇게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서 대놓고 사람들에게 성매매 권유를 하고 더 나아가서 미성년자임을 알면서도 권유한다는 사실이 정말 충격적이었고, 하루 종일 기분이 찝찝했다. 미성년 성매매에 대한 처벌이 과거보다도 더욱 강해진 걸로 알고 있는데, 무슨 배짱으로 저런 짓을 하는지, 그리고 저 캡쳐 본으로 신고를 했음에도 아무런 처벌을 가할 수가 진정 없는 것인지, 참 생각이 많아진다”고 말했다.

이 광고의 정체는 뭘까. 정말 여성들을 상대하는 성매매 남성을 뽑는 것일까?

결과적으로 말하면 이 같은 제안은 절대 속아선 안 되는 ‘사기’다. 속아도 어디에 대놓고 하소연할 수도 없는 사기다. 네티즌들의 말을 들어본다.

“저거 다 사기입니다. 알바 소개비라느니 보증금이라느니 중개수수료니 해서 오만원 십만원씩 야금야금 받아다먹고 냅다 잠적하는 게 쟤네들 수법입니다. 그 나이대 남자애들 성욕이 얼마나 크고 왕성합니까. 또 꽤 큰 액수의 돈을 벌 수 있다는 욕심은 또 어떻겠습니까. 그걸 간질여 빨대를 꼽는 전형적인 사기수법입니다.”(네티즌 ‘새벽밤***’)

“첫 거래라면서 예약금과 보증금 요구. ‘몸캠’만큼 흔한 사기 방법입니다.”(네티즌 ‘coc***’)

“미성년성매매랑 상관없는 일본의 출장호스트 사기 열화 버전일 뿐입니다. 당장 저한테도 저딴 쪽지는 심심하면 날아옵니다.(참고로 전 81년생)”(네티즌 ‘iceap***’)


뉴스홈으로
맨위로
  • Copyright by story36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