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신 헬리콥터 고가에 삽니다" 공포의 광고?
  • 스토리369 이찬미
  • 입력시간 : 2016-01-19 11:20:52 수정시간 : 2016-01-19 11:20:52


최근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삽니다. 귀신 헬리콥터 고가매입’이라는 문구와 함께 휴대폰 전화 번호를 적시한 광고 한 개가 관심을 끌고 있다.

이와 관련해 '귀신'은 '귀하의 신장'을 줄인 말이고 헬리콥터는 Heart(심장), Liver(간), Cornea(각막), Pancreas(이자), Tendon(힘줄), Retina(망막)의 앞 글자로 만들어진 암호라는 주장이 일부 네티즌 사이에서 나왔다. 한마디로 ‘장기매매 광고’라는 것이다.

이 광고가 장기매매 광고인지 여부는 알려지지 않았다. 한 네티즌은 “고속버스 터미널에서 찍은 사진”이라며 “평소에 보던 (장기매매) 광고와는 많이 다르고 이해할 수 없는 정체불명의 광고”라고 말했다. 광고 자체는 존재하지만 그 의미를 알 수 없다는 것이다.

일부 네티즌은 “진짜인 것 같다. 저 바닥 아는 사람들은 저런 단어들 잘 알 것 같다. 게임을 예로 들어도 자기들끼리 사용되는 단어들이 있다” “당연히 구라죠. 만에 하나 팔려는 사람이 있어도 (그래서는 안 되지만) 저걸 어떻게 이해합니까. 거의 대부분 사람들이 모르는 말인데” 등의 반응을 보이며 광고가 가짜라고 주장하고 있다.

하지만 “소름 돋는다” “진짜(진짜 장기매매 광고)가 아니라면 저렇게 이해할 수 없는 말로 광고하진 않을 것” 등의 주장도 만만찮다.




뉴스홈으로
맨위로
  • Copyright by story36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