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 고수'가 여성들에게 질문을 받았다
  • 스토리369 이찬미
  • 입력시간 : 2015-12-17 17:01:18 수정시간 : 2015-12-17 17:04:47



한 여성이 인터넷 커뮤니티 ‘82쿡’에서 메이크업 관련 질문을 받았다. 이 여성은 자신을 “화장에 관심 많고 주위에서 ‘메이크업 어떻게 하냐. 잘한다’는 소리 좀 듣는 사람”으로 소개했다. 이 여성은 “프라이머 사용법 글 보고 고난도 아닌데 어려워하는 분이 있는 것 같아서 글을 올린다”고 했다. 네티즌들과 이 여성 사이에 오간 질문과 답변을 모아봤다.

질문: 어려보이고 싶어요. 40대가 어려 보이려면 어찌해야 하나요?
답변: 동안 메이크업은 색조를 과하게 사용하지 않고 피부표현에 집중해야 하는 것 같아요. 아이섀도는 피치, 베이지 계열로 하고 립스틱은 너무 빨간색 하지 말고 평소 시트팩 잘해주고 보습 신경 쓰면 화장 잘 먹어요.

질문: 마스크팩이 진짜 피부에 도움 되나요? 그냥 순간적으로 피부 수분 공급 수준인가요?
피지나 잘 안 보이는 여드름 관리실에서 짜주는 게 좋나요?기초화장은 토너와 에센스만 하는데 더 발라야 할까요?
답변: 마스크팩이 순간적 보습 수준은 아니고요. 한 번 하면 24~48시간 정도는 가더라고요. 효과를 지속시키고 싶다면 2, 3일에 한 번씩 해주는 게 좋죠. 기초 화장은 많이 바를 필요 없고 그 정도면 좋습니다. 에센스 효과를 더 보고 싶으면 한 번 바르고 흡수된 다음(10-15분 후) 한 번 더 발라주세요. 밀릴 정도로 말고요. 여드름은 관리실에서 짜주는 거랑 자기가 하는 거랑 별 차이 없어요. 집에서 해도 토너로 소독 잘해주면 됩니다.

질문: 정말 안 지워지는 아이라이너 추천해주세요. 화장 못하지 않고 즐기는 편인데 아이라이너는 어렵습니다.
답변: 아이라이너는 기본적으로 펜슬을 하고 끝에 꼬리 부분에 펜슬 리퀴드 아이라이너로 해보세요. 훨씬 오래가요.

질문: 전 안 그래도 메이크업 너무 못해서 강좌 들으려고 하는데 문화센터 같은 강좌 들어도 효과 있을까요? 그리고 요즘 집에서 고무팩 같은 거 자주 하는데 집에서 하는 제품들도 도움이 될까요?
답변: 문화센터 강좌는 너무 비싼 건 추천하고 싶지 않아요. 보통 가면 거기서 ‘이거 사라’ ‘저거 사라’고 하더라고요. 재료값만 10만원 드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안 사면 또 눈치 보이고…. 어떤 데는 브러시 세트 사라고 하는데 평소 그 브러시 다 안 쓰고 3, 4가지만 있으면 충분하거든요. 평소 메이크업 관련 TV, 케이블프로 많이 보세요. 고무팩 효과 있는거 맞아요(경험입니다). 이틀에 한 번씩 해주면 좋아요. 모공에도 탄력 생기고 안색이 환해져요.

질문: 피부가 반질반질 윤이 나게 하려면 파운데이션에다 스트롭크림 같은 걸 섞어 바르면 될까요? 전 중건성이라 그런지 윤기가 잘 안 돌아요.
답변: 윤이 나게 하려면 미세한 펄 있는 제품을 섞어 쓰는 것도 좋지만 평소 팩 등으로 보습에 신경 쓰는게 훨 좋아요. 피부가 촉촉하면 안에서 자체적으로 윤이 나오거든요. 그리고 윤광 메이크업을 하려면 파운데이션 같은 걸 너무 많이 바르는 것도 안 좋아요. 주름이 도드라져 보여요. 베이스 섀도를 하는 이유는 포인트 섀도의 색상이 더 이쁘게 발색되게 하려고 하는 건데요.
질문: 피부 전반적으로 잡티가 있어요. 번들거리는 메이크업은 싫은데요, 잡티를 가리면서 건조를 피하는 피부화장을 추천해준다면?
답변: 펄 들어간 제품은 피하고요. 파운데이션 하고 마무리로 가볍게 파우더 한 번 톡톡 해주세요. 메이크업 전에 보습은 잘 해주고요. 인상이 훨씬 깔끔해 보여요.

질문: 컨실러는 어떤 단계에서 어떻게 발라야 효과적일까요?
답변: 저는 컨실러를 잘 안쓰는 편입니다. 한때는 썼지만. 완벽한 피부를 위해 컨실러 소량씩 잘해도 햇빛 가면 조금이라도 티가 나기 마련인데 2% 부족한 듯. 잡티 약간 있는 피부가 더 자연스러워 보이고 그렇더라고요.(원래부터 피부가 백옥이면 두 말 할 것 없이 좋겠지만요) 정 쓰고 싶다면 컨실러 할 부위에 파운데이션과 컨실러를 섞어서 발라보세요.


질문: 1. 화장 좀 하고 다니라는 말을 들어요. 파운데이션을 더 발라야 할까요? 파운데이션 양이 많으면 뜨는 것 같은데…. 저는 매우 건조한 얼굴이거든요. 수분 없이 기름은 좀 있는….
2. 눈화장이요. 저는 눈이 크고 쌍거풀이 있고 약간 튀어나온 느낌이에요. 얼굴은 동그랗고요. 아이라인을 하는 게 나을까요? 아이라인을 한다면 어떤 식으로 하는 게 좋을지, 어느 브랜드 어떤 제품이 좋다, 콕 찍어 주실 게 있는지요?
3. 아이섀도는 어떤 식으로 바르는 게 좋을까요? 베이지나 톤 다운 된 오렌지, 브라운 계통이 무난할까요? 마음 같아서는 스모키 화장도 한번 제대로 해 보고 싶은 40대입니다.
답변: 1.화장한 티를 더 내고 싶으면 본인 피부보다 반톤 밝은 색의 파운데이션을 쓰고 수분보습 잘해줘야 해요. 화장이 어쩌면 잘 날아가는 분일 수도 있는데 파운데이션 하고 파우더로 마무리해 메이크업을 고정해주세요.
2. 이런 눈은 아이라인은 최소화하는게 좋아요. 해도 펜슬로 하고요. 펜이나 리퀴드 쓰면 안 그래도 큰 눈에 더 도드라져 보이고 약간 부자연스러울 수도 있어요. 펜슬 아이라이너가 더 자연스럽게 표현되는 편이에요. 색상은 블랙보다 브라운이 좋아요. 전 브루조아 펜슬 아이라이너 쓰는데(어두운 톤이 다양한 색상으로 나와요) 이게 깎아 쓰는 타입이라….
3. 눈화장 초보면 베이지, 브라운 계열이 실패도가 적어요. 피치도 사용해보고 익숙해지면 색의 다양도를 높여보세요.

질문: 눈은 큰데 두꺼운 쌍거풀 여러 겹이고 눈두덩이 살이 없어 피곤해 보이는 눈은 섀도를 어찌 해야 할까요. 쌍거풀이 콤플렉스라 수술까지 생각 중이네요.
답변: 브라운 계열 피하고 화사한 펄 들어간 섀도를 하세요. 달라 보여요.

질문: 블랙헤드랑 화이트헤드 관리 알려주세요.
답변: 세안 후 제가 바르는 게 있는데요. 바이오더마 세비엄 포어 리파이너. 피지 안 쌓이게 도와주고요, 유수분 밸런스 잡아주고요, 피지 분비 막고요. 전 이런 거까진 모르고 샀는데 나중에 알고 보니 이하늬가 잘 쓰는 화장품이라고 ‘겟잇뷰티’에 나왔더라고요.

질문: 눈이 좀 선명하게 보이려고 하니 아이라인을 그리라고 하는데 제 눈이 속쌍거풀이 있는 가늘고 긴 눈이에요. 속눈썹이 속쌍거풀 전체에 다 나 있어요. 문제는 전 아이라인을 가늘게 그리고 싶은데 중구난방으로 난 속눈썹을 채우듯이 그리다 보면 속쌍거풀 전체를 아이라이너로 그리게 된다는 거예요. 결국 제가 바라는 가는 형태의 아이라인이 안 되는데요, 안경을 쓰다 보니 잘 안 어울리더라고요. 게다고 화장을 해도 마스카라만 하지 아이라인은 그려본 적도 없어서 참 난감한데 저 같은 경우는 어떻게 그려야 깔끔한 아이라인을 그릴 수 있나요?
답변: 아이라인을 속눈썹을 채우듯이 한다고 생각지 말고(속쌍거풀 있는 눈은 그렇게 눈썹사이 다 안 채워도 별로 티가 안 나거든요)그냥 라인을 그린다는 식으로(그런 마음으로) 해보세요. 아이라인 초보자인 것 같은데 일단 펜슬로만 라인 하고 나중에 익숙해지면 펜 아이라이너로 쓰는 게 좋아요.

질문: 팔자주름이 깊어지고 있는데 어떡해야 할까요? 볼터치를 약간 기미가 있어서 볼터치를 하면 기미가 더 두드러지는 것처럼 보여요.
답변: 팔자주름부위에 탄력크림 아침저녁으로 발라주세요. 볼터치랑 팔자주름이랑 별 상관 없어요. 볼터치해서 더 지저분 해보이면 안 해도 돼요. 저도 볼터치는 생략해요.



뉴스홈으로
맨위로
  • Copyright by story369.com